본문 바로가기
그 외/기기 & IT

미밴드5 연결 안 될 때 해결 방법 | 통화 알림 안 울릴 때

2020. 10. 19.

목차
1. 미핏 Mi Fit 앱에서 연결 안 되는 경우, 알림이 안 켜지는 경우
2. 통화, 문자 등의 알림이 안 울리는 경우

참고로, 위 두 경우는 미밴드와 휴대폰이 블루투스로 문제없이 연결된 상태에서 시작함을 알려둔다.

1. 미핏 Mi Fit 앱에서 알림이 안 켜지는 경우

미 핏 앱에서 프로필 > 내 기기에서 미밴드5 를 누르면 알림 설정이 뜬다.

예를 들어 전화 알림을 킬 때 위 사진처럼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앱 자체를 삭제했다 다시 설치해본다. 나는 초기에 위 방법으로 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 아마도 업데이트 등으로 인한 버전 차이 문제이지 않을까 싶다.

2.통화, 문자 등의 알림이 안 울리는 경우 (모닝콜 제외하고)

며칠 전부터 이런 알람은 잘 울리는데, 통화나 문자 등의 알림은 전혀 오지 않았다. 계속 귀찮아서 방치하다가 해결하기 위해서 열심히 앱을 건드려보기도 하고 구글에 검색해보았다.
결론은 DND를 끄면 된다. 다른 말방해금지 모드이다! 나의 경우는 어쩐지 배경화면에 달 모양이 계속 떠있었다. 방해금지 모드는 따로 건드린 기억이 없는데 말이다. (미핏앱의 Night Mode와는 다름)

아무튼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주의할 점은 앱이 아니라 미밴드 자체에서 설정해야 한다.

1. More에 들어간다.
2. 맨 위 DND를 누른다.

3. 끄거나 커스텀으로 바꿔준다.

커스텀은 먼저 시작 시간을 정해주면 된다. 아래에서 위로 스크롤해서 끝나는 시간도 설정해준다.
끝났다. 테스트해본 결과 아주 잘 되었다.

카톡은 한글 패치를 안 해서 깨져 보이지만 어쨌든 모든 알림이 문제없이 잘 울린다.

위 방법들이 정답이란 보장은 없지만... 나처럼 미밴드5 연결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위 스트랩이 궁금하다면,

샤오미 미밴드5 스트랩 추천, 호환 | 나일론 스트랩 후기

 

샤오미 미밴드5 스트랩 추천, 호환 | 나일론 스트랩 후기

배송 9/5일에 주문해 10/6일에 도착. 한 달 정도 걸렸다. 가격 1.42 USD 줄 교체하는 법 본체를 분리하면 된다. 아래에서 위로 밀면 비교적 쉽게 빠진다. 끼는 게 문제였는데,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힘

yunpado.tistory.com

다양한 워치페이스 바꾸는 방법은,

미밴드5 워치페이스 추천 | 배경화면 바꾸기 (20개 넘게 다운 받은 거 실화냐...)

 

미밴드5 워치페이스 추천 | 배경화면 바꾸기 (20개 넘게 다운 받은 거 실화냐...)

목차 기본 배경 화면 적용 법 | AmazTools 사용법 | 추천 테마 먼저, 미밴드 5 사용기는 이 글을 참조하면 된다. 미밴드 5 내수용 직구 후 솔직 사용기 | 완전 꿀템이잖아?! - https://yunpado.tistory.com/m/32..

yunpado.tistory.com

미밴드5 깔끔한 배경화면 추천 | AmazTools 워치페이스

 

미밴드5 깔끔한 배경화면 추천 | AmazTools 워치페이스

그 동안 미밴드5 배경화면을 자주 바꿨는데 이제는 정착해서 링크를 공유하고자 한다. 일단 사진부터! 딱 깔끔하게 시계, 요일, 날짜가 보이고 블루투스와 방해금지 모드도 표시해준다. 가장 좋

yunpad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