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틀/환경

화장솜 없이 클렌징 워터 쓰기 | 다이소 거품 용기

2021. 12. 13.

평소에는 선크림+립을 대충 바르고 다닙니다. 화장을 했던 코로나 이전에 비하면 클렌징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선크림도 잘 지워줘야 한다더군요. 클렌징 오일, 세안 비누 등등을 사용해봤지만 다 너무 귀찮았습니다. 요즘에는 아래와 같은 조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거품용기 + 클렌징 워터 조합입니다. 유튜브 등 어디서 주워 들어서 실행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거품 용기에 일반 스킨도 넣어봤는데 퐁실한 거품은 안 나오더라고요. 클렌징 워터가 가장 좋은 듯합니다.

클렌징 워터로 이런 거품이 만들어지는 게 신기하지 않나요? 환경 보호 + 간편함 동시에 획득했습니다.
이 방법을 몰랐을 땐 화장솜을 두 장씩 사용하거나, 귀찮을 땐 그냥 끼얹어서 닦았습니다. 

다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쫀쫀한 비누 거품과는 성질이 다릅니다. 시간이 지나거나 얼굴에 문지르면 바로 거품이 꺼지면서 흐르게 됩니다. 그래도 선크림 정도는 지워질 것 같고, 2차 세안이나 아침 세안으로 가볍게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용기는 다이소에서 1,000원대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올리브영 거품기가 더 좋다는 말도 있네요.

저희 집엔 앞으로도 화장솜이 없을 예정입니다. 난이도 하 제로웨이스트입니다.

 

원본 영상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