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틀/여성

다이어트가 아닌 강화 운동을

2022. 9. 30.

[보고 따라하세요!] 기구없이 하는 손 목 운동 | 20분 | 강력한 근력 증가 & 유연성 증가 | with 마스터 최

홈트가 유행인 시절, 나도 열심히 다이어트 영상을 따라 했었다. 땅끄부부 칼소폭은 너무 유명하고, 그 외에도 11자 복근, 종아리 알 빼는 운동 등 주로 예뻐지기 위한 운동을 했었다. 몇 개월 꾸준히 해서 희미한 복근도 얻어봤지만... 건강해지거나 삶의 질이 올라간다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그러니 뜸해지고, 다이어트 시작하면 다시 시작하길 반복했었음.

최근엔 손목 강화 운동을 시작했다. 폰/컴퓨터 때문에 손목이 항상 안 좋았기 때문이다. (결절종 살짝 생김.. 2-30대 여자들에게서 특히 많이 생긴다고 함) 헌데 스트레칭으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았고 유튭을 뒤졌다. 위 영상은 그렇게 발견하게 되었다. 아직 일주일 정도 했지만 아주 좋다. 진짜 손목이 강해지는 느낌, 하지만 통증을 다스리는 데는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다. (+ 자세, 사용시간 중요) 

아래 스트레칭 영상도 조만간 도전해보겠음

이분의 영상을 보면 미쳤다란 말이 절로 나온다. 근육맨인데 슬림한 느낌이나고 유연성까지 쩔기 때문이다. (뭔가 김종국느낌이랑은 다름) 너무 멋있었다. 남성, 여성의 신체적 차이는 크지만 암튼 처음으로 튼튼해지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자유자재로 몸을 컨트롤하는 기분은 어떨까 싶기도 하고.

암튼 다욧트 영상과는 다르게 동기부여가 팍팍된다. 다이어트 강박에 관해서도 하고 싶은 말이 참 많은데 천천히 풀어볼까 함

 

썸넬 출처 @Master Choi 유튜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