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멀 라이프/처분

다시 침대를 없앴다

2022. 6. 5.

내 방의 거대한 침대를 동생에게 다시 주고 난 바닥으로 내려왔다. 바닥 → 침대 → 바닥 생활을 거치며 이번에 확실히 느낀 점이 있어 다시 적어본다. 

방구조 바꾸는 건 이제 일도 아니다

굳이 아늑하고 푹신한 침대를 버리고 바닥 취침으로 돌아온 이유는, 두 가지이다. 1) 게으름 2) 자리 차지

이 중 첫 번째 '게으름' 이유가 훨씬 컸다. 침대가 있으니 쉴 틈만 생기면 자동으로 드러눕게 되었다. 너무 편안했지만 나의 나약하고 나태한 정신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 같았다. 무기력도 심해지는 것 같고. 그래서 동생을 잘 꼬드겨서 침대를 넘겨주게 되었다.

다만 예전처럼 매트 전체를 개워두진 않는다. 먼지는 쌓이겠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가 무척 번거로웠기 때문이다. 대신 이불은 무조건 정리해둔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정리하면 더 베스트) 미관, 위생상을 위해서이다.

공간도 훨씬 넓어졌고, 시야도 트여 좋다. 허리 통증도 없고 생각보다 훨씬 괜찮아서, 저상형 프레임 같은 것도 필요 없다. 역시 가구 수와 미니멀은 반비례 관계인 것 같다. 편안함을 조금만 내려놓고 이 바닥 생활에 익숙해진다면 훨씬 더 큰 장점이 보일 것이다.

미니멀라이프 | 침대 VS 바닥 생활 비교

 

미니멀라이프 | 침대 VS 바닥 생활 비교

미니멀 생활에 침대가 필요할까? 사람마다 의견이 매우 다를 것이다. 방의 가구를 대폭 줄인 나에게 ‘침대’란 어떤 존재인지 적어보겠다. 1. 장점 1) 확실히 편하다. 침대가 주는 안정감이 두꺼

yunpado.tistory.com

내가 방구조를 자주 바꾸는 이유 | 나름 미니멀의 장점인 듯?

 

내가 방구조를 자주 바꾸는 이유 | 나름 미니멀의 장점인 듯?

(미니멀하다는 것은 주관적이고, 가구 재배치에 미니멀을 갖다 붙이는 것은 억지일 수 있지만 그래도 적어본다.) 위 사진은 한동안 정착한 내 방 모습이다. 위 사진은 현재 방의 모습이다. 큰 변

yunpado.tistory.com

댓글